기사상세페이지

2024 의주대로 역사문화탐방 참가자 모집

기사입력 2024.03.20 14: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혜음원지
    용미리마애이불입상
    윤관묘
    파주향교
    화석정

    2024년 <의주대로 역사문화탐방>1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의주대로는 조선시대 대로 중에서 의주대로를 기반으로 조성된 역사문화탐방로이다. 이 길은 한양 돈의문을 출발하여 중국 연경(북경)까지 연결된 한반도와 세계를 연결했던 문명의 길이었다. 한양에서 고양, 파주를 지나 평양과 안주를 거쳐 평안도 의주까지 이어지고 이어서 지금의 심양과 북경으로 이어진다. 의주대로는 문물의 중심지였던 대륙의 중원을 향해 가는 길이었다.

     

    이 길은 조선시대의 중요한 도로로서 문물 교류와 문명 발전에 큰 역할을 했다. 의주대로는 조선시대의 대로 중에서 가장 중요한 길 중 하나였으며, 조선의 정신적 문화와 자긍심을 세계로 전파하는 역할도 했다.  또한 일본과 중국을 연결하는 동시에 동아시아 무역로의 중심이기도 했다. 이 길은 연암 박지원의 ‘열하일기’ 무대가 되었던 길이기도 하다. 의주대로는 원형이 거의 보존되어 있어 현재의 도로로 남아 있다. 경기도와 고양시, 파주시, 경기문화재단이 힘을 합쳐 도보 여행객을 위한 탐방로로 개척하여 역사문화탐방로 의주길을 개통하게 되었다. 

     

    의주길을 따라가며 해당 유적지마다 전문가의 스토리텔링 강의와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길은 역사와 문화를 탐방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좋은 길이다. 

     

    오는 4월 6일 토요일에 혜음원지~용미리마애이불입상~윤관묘~파주향교~화석정 순으로 탐방한다. 

    파주시민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선착순 30명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도시락도 제공된다. 

    차량출발시간은 운정행복센터 오전 9시30분에 출발하며, 금촌 파주스타디움에서 9시 40분에 출발한다. 

     

    참가신청은 010-2621-8490에 문자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날짜/참가자 이름/전화번호)

     

     

    backward top home